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피해는 윤석열 정부의 무능 때문입니다.

앵그리 로긴아이--->정치시사

by 로긴아이 2022. 11. 1. 16:39

본문

728x90
반응형

 

 

 

 

이태원 참사 희생자 분들을 깊이 애도합니다. - 이 참사는 오로지 윤석열 정부 탓입니다.

 

이태원 참사는

“사고”가 아니라 “참사”입니다.

그곳에서 대형압사 참사에 의해 돌아가신 분들은 단순 사고에 의해 돌아가신 “사망자”가 아니라 윤석열 정부의 행정 관리 소홀에 의해 희생당한 “희생자”입니다.

 

이전까지는 없었다가 윤석열 정부에서 이런 대형참사가 일어났다면 명백하게 윤석열 정부의 행정상 문제점을 반성해야 합니다.

 

이태원 참사 희생자 155명.

피해자 분들이 점점 늘어납니다.

이미 뇌사 상태의 중상인 분들도 계시겠죠.

안전요원 두세 명만 있었어도 안일어났을 인재ㅠㅠ

 

행사 주최 없고 대규모 군집 예상되는 곳일수록 위험하다는 예측이 가능하지 않나요?

그럴수록 경찰이 통제해야 하는 게 당연한 결론이지 않습니까?

그런데 “행사주최 없고 대규모 군집이라서 자기 책임 없다” 고 핑계삼아요?

행정 당국이 댈 수 있는 얼마나 한심한 핑계인가요?

 

그럼에도 윤석열 정부는 자기반성보다 남탓, 시민탓, 또다른 원인을 찾으려고 난리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애꿎은 “토끼머리띠” 시민 찾아서 마녀 사냥하면서 책임 전가하지 마세요.

 

이태원참사의 진정한 "토끼머리띠"는 안전을 중시하는 관료주의를 버리라는 윤석열 대통령일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근본적인 윤석열 정부의 문제점을 비판하지 않고 토끼머리띠나 찾고 있는 데 동조하는 조중동 기레기 언론은 스스로 부끄러운 줄 아세요.

 

두 달 전 태풍 때 회의한 윤석열 사진을 이태원 참사때 한밤중에 비상회의 했다고 붙여넣기 한 언론사... 과연 윤석열이 이태원 참사 때 한밤중에 비상회의했을까?

 

게다가 사람 별로 없는 곳에서도 “바이든”을 “말리면”으로 듣는 청각으로 그 많이 군집한 상황에서 “밀어, 밀어”를 또렷이 잘 들었다고 하면 누가 믿습니까?

 

윤석열 정부는 그런 식으로 물타기 하지 말고 자기반성이나 제대로 하세요.

 

https://v.daum.net/v/20221031182055957

 

"서해 피격 공무원 구명조끼 글자, `간체자`인지 확인 불가"

[이데일리 권오석 박기주 기자] 국방정보본부가 서해에서 북한군에 피격된 공무원 고(故) 이대준씨가 입었던 구명조끼에 쓰인 글자가 `간체자`인지는 확인할 수 없다고 31일 국회에 보고했다. 이

v.daum.net

https://v.daum.net/v/20221022023900141

 

서욱·김홍희 구속.. 검찰 칼끝, 또 다른 14명 겨눈다

[이정환 기자] ▲  서욱 전 국방부장관이 21일 오후 서울중앙지법에서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직권남용, 허위 공문서 작성, 공용전자기록 손상 등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법정

v.daum.net

 

자진 월북자 가능성 있는, 단 1 명이 북한 수역에서 피격 당하는 걸 못 막았다고 전정부 장관까지 14명을 구속수사하는 윤석열 정부 아닙니까?

 

그렇다면 행정상의 매뉴얼을 지키지못한 잘못으로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인 이태원 거리에서 국민들 156명의 대형 참사의 희생자를 막지 못한 자신들은 어떤 책임을 지려는지 두고 보겠습니다.

 

 

이태원 참사는 명백하게 윤석열 정부 탓입니다.

 

용산 이전으로 이태원 참사가 난 곳에 이전까지 있었던 도로 통제가 사라져 군집된 사람들이 더 집중되고 통제도 전혀 되지 않았다면 이건 도의적으로만 윤석열 정부 탓이 있는 게 아니라 직접적으로도 윤석열 대통령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게다가 참사가 터지기 4시간 전부터 11건이나 너무 사람이 많이 모여서 위험하다면서 112에 신고했다고 합니다.

그 신고들에 경찰이 재빠르고도 진지하게 대응했다면 충분히 없었을 수도 있었던 대형참사입니다.

 

 

윤석열이 좋아하는 법에도 있습니다.

국가의 기본적이고도 최우선적인 책무는 국민의 삶과 안전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것을 못한 윤석열 정부는 마땅히 책임을 져야 합니다.

 

https://v.daum.net/v/20221101131110731

 

[영상] 주호영, 애도 기간에는 용산 구청장 발언 적절성 질문도 하지 마라?

박희영 용산 구청장 발언 적절성 연달아 묻자 "5일까지 논란 자제해 주시라" 질문한 기자 옆 지나가며 주호영 "여기가 추궁하는 자리는 아니니까" 송언석 "애도하자니까" [미디어오늘 ] 1일 국민

v.daum.net

 

 

미국 대사도 이태원 참사 후에 이런 윤석열 정부의 행태를 못마땅하게 생각했는지 윤석열 정부 인사가 아니라 야당 대표인 이재명 당대표와 먼저 만났습니다.

 

게다가 미국 대사도 이태원 참사 "희생자"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547cs3rWrwM

 

가장 큰 가해자인 현 윤석열 정부가 전체 국민은 전부 다 입닥치고 조용히 애도만 하라고 명령한다고 해서 따르고 싶진 않습니다.

획일적인 전체주의 애도를 강요하진 마세요.

우리가 알아서 애도 할게요.

적어도 지금 우리가 현재 윤석열 정부보다 더 슬퍼하고 애도하고 있어요.

 

https://youtu.be/EuGAAG09gBM

 

 

진정한 애도가 무조건 "침묵"일까요?

아니요.

진정한 애도는 진실을 밝히는 것입니다.

왜 젊은 목숨이 이토록 많이 희생당해야 했는지 진실을 밝히고 책임을 규명하는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자기들 책임을 면피하기 위해, 전체주의식  "애도"를 핑계로 언론과 여론에 재갈을 물리려 하지 마십시오.

 

 

이태원 참사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유족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중상을 앓고 계신 분들도, 후유증을 앓고 계신 분들도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qad-RST8PunSgqdQz1OQ

 

잼파란

이재명 응원 채널. 민주주의 응원 채널. 촛불 깨시민 응원 채널. 잼파란은 민주주의를 지키고픈 촛불시민입니다. 친일 일베 악플 오염은 사전에 차단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 주로 동영

www.youtub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