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명이 정말 박근혜를 존경할까? -악플러와 현재 언론의 유사점

앵그리 로긴아이--->정치시사

by 로긴아이 2021. 12. 7. 15:12

본문

728x90
반응형

 

이재명이 정말 박근혜를 존경할까?

 

https://news.v.daum.net/v/20211207125901419

 

이재명 "'존경하는 박근혜' 했더니 진짜 존경하는 줄 알더라"

(서울=뉴스1) 이훈철 기자,이준성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7일 자신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존경한다'는 표현을 쓴 데 대해 "존경하는 박근혜 대통령이라 했더니 진짜 존경

news.v.daum.net

 

글을 전체 맥락을 다 보지 못하고 일부분만 보고 그 부분만 캡처해서 자기 좋을 대로 해석하는 인간들 많아요.

아마도 제 예측에 그런 사람은 대부분 일베나 악플러들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거든요.

전체 글의 내용을 읽지 않고 그 글 중에서 일부만 캡처해서 자기 좋을 대로 활용하는 법.

악플러들이 주로 자기 대댓의 근거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예전에 '독자는 바보다'라는 게시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제목만 보면 제 웹소설을 읽어주시는 소중한 독자를 바보라고 여기는 무개념 글 같죠?

하지만 이 글 내용은 제목과 반대입니다.

제목은 독자를 작품소개의 키워드만 검색해 본다고 여기고 너무 쉽게만 바라보는 작가들에게 주의하자고 말하는, 작가로서 반성을 하자는 글이었어요.

웹소설 연재작을 세밀하게 읽고 오탈자 비문 잡아주고 내용도 세밀하게 비평해주는 독자의 매서운 시선은 결코 어리석지 않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니까 작가로서 더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내용이었죠.

그런데 제 악플러가 블로그에 올렸던 제 이 게시글의 제목만 따가지고 와서는 제가 독자를 모욕했다는 겁니다.

 

지금 그 악플러가 생각나서 그 악플러의 과거 악플 캡처한 걸 찾아봤는데....

와아, 너무 웃기네요.

 

처음에 저 주소 링크 걸어놓고 한 줄로 평가한 게 그 악플러가 그나마 제 게시글을 욕설이나 모욕 없이 평가한 글입니다. (이 악플러가 저기에 링크한 글이 이 티스토리의 제 블로그에도 다 올려져 있습니다.)

 

대체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한 번도 본적도 없는 저 악플러가 절 정신병자니 뭐니, 온갖 욕을 다 하길래 제가 저 악플러를 경찰에 기소를 했는데, 성명불상으로 아직 기소중지 상태로 나왔더군요. 아직 유예기간이 남아서 그 전에 거주지를 알면 기소는 가능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EE6F445D75B9E010

 

악플 캡처가 50장은 넘으니까 벌금이나 감방은 가능하겠죠. 혹시 개인적으로 저 아이디 본인이 어디 사는지 본명 알고 있는 분, 저한테 신고 주세요. 복받으실 거예요.

 

제가 여성 비하나 인권 비하 의도 없는 로설을 쓰겠다'고 쓴 게시글을 보고 '성인물 소설 비하'라고 평가했네요.ㅋㅋ

그리고 게시판에서 집단적으로 다구리치는 악플러들을 비판한 글을 '행앗러 싸잡기'로 평가하고요.ㅋㅋ

자유게시판에서 제가 욕설하고 혐오하는 악플러들을 보고 느낀 점을 쓴 걸 '자게 관련 구설수'로 평가하고요..ㅋㅋ

'독자는 바보다'라고 쓴 글은 '클리셰 비하'라고 평가하고요...ㅋㅋ

무엇보다 저 악플러가 말하는 제가 저격했다고 말하는 특정 자게러를 저는 그 닉네임도 게시글도 일절 언급한 적도 없다는 겁니다. ㅠㅠ;; 

 

 

지금 보니까

저런 인재는 조중동에서 좀 안 데려가나 싶습니다.ㅋㅋ (설마, 여기서 인재란 말 썼다고 해서 이 말만 따서 제가 그 악플러를 긍정적으로 높이 평가했다고 여기는 거 아니겠죠?)

 

제가 초반에 말씀드렸죠?

악플러가 잘 쓰는 수법.

특정 문구를 자기 좋을 대로 해석하는 것.

보편적으로 자기 반성이나 곤란 극복 서로 도움 같은 좋은 의미도 일베나 악플러는 제멋대로 악의적으로 해석하고 혐오 조롱을 해대고 혼자 하면 멋쩍으니까 같이 하자고 주변을 선동질하죠.

 

꼭 자기가 한 그 악행의 책임을 지게 해야 합니다.

 

아래 이재명 후보가 검정고시를 쳐서 사법고시를 성공한 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성공한, 훌륭한 자수성가의 사례가 아닌가요?

어릴 때 읽은 위인들 대부분이 어릴 적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는 이야기가 기본입니다.

 

그걸 비니좌라고 하는 노재승 윤석열 선거팀 일원이 검정고시 자랑이라면서 정상적인 사람을 무시하는 짓이라고 보는 이런 시야... 대체 얼마나 비뚤어진 시야로 제멋대로 왜곡해야 저렇게 보이는 거죠?

악플러나, 일베, 조중동 미디어만큼만 비뚤어지면 되나요?

 

https://news.v.daum.net/v/20211207154558003

 

'비니좌' 노재승, "검정고시 자랑은 정상적인 사람 모욕" 발언 공유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과거 자신의 SNS를 통해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부정해 논란이 됐던 ‘비니좌’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이번에는 “검정고시 치루고 어쩌고 한 걸 자

news.v.daum.net

 

 

 

아마 이번에 이재명 후보가 '존경하는 박근혜'라고 말한 경우도 예의상 붙여준 멘트거나 역설적 멘트 아니었을까요?

이재명 후보가 그때 말한 전체 내용이 과연 정말로 박근혜를 존경한다는 뜻이었을까요?

청문회나 국정 감사에서도

상대 진영의 국회의원들에게 솔솔찮게 '존경하는 야당의원님', '존경하는 여당 의원님' 하는데  '존경하는 박근혜님' 정도 의 예의 치례의 말을 해줄 공식적 행사가 없었을까요?

아마 문재인 대통령도 박근혜와 토론하거나 그랬을 때 그런 형식적 말을 했을 걸요?

그런 걸 여론에서 토시 하나 가지고 이재명이 어떠니 저쩌니.... 딴지 걸다니

오히려 웃깁니다.

 

 

이재명 후보는 저 같은 인기 없는 웹소설 작가보다 저런 열등감 넘치는 악플러와 정치적으로 얽힌 미디어의 방해공작이 더 많겠죠? 가짜뉴스도 판을 치겠죠.

 

얼마나 트집 잡을 게 없으면 저러나?

언론 미디어가 얼마나 윤석열을 도와주고 싶으면 저러나?

 

남의 말 문구 하나 꼬투리 잡을 시간에

화장실에서 오줌누고 나서 손바닥 구석구석 손 잘 씻는 방법이나 잘 익히거나

개한테 사과 말고 사람한테 사과하는 법이나 잘 익힐 것이지..

 

어쨌든

진짜 언론개혁 필수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되면 필수적으로 언론개혁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